모션그래픽 (애프터이펙트 AE)

[모션] 음원에 어울리는 간단한 모션 제작

vBest 2021. 11. 13. 02:41

적당한 음원을 선택하여 간단한 쉐입으로 음원의 느낌을 표현하는 영상을 만들었다.

음악에 어울리는 shape를 구상하는 것이 어려웠었다.

 

다음은 대표 이미지이다. 울리는 음향을 주로 원의 형태로 표현했다. 

대표 이미지

<모션 영상 최종본 1분>

작품 설명

ShapeLayer의 Repeater를 이용해서펑 터지는 효과를 여러개 만들었고
소리 파동처럼 보이는 원이 커졌다가 사라지는 효과를 주었고
이러한 비슷한 패턴들이 음악 비트에 맞춰서 나타나도록 했다.
또한 작은 원이 커졌다 작아지는 효과를 이용해 음악 박자에 맞도록 연출해보았다.
그리고 음악의 클라이맥스 부분에서는 웅장한 느낌을 내기 위해 기하학적인 연속된 형태감을 이용해보았다.
또한 형태들이 단조로워 보이지 않도록 적절히 비트의 강약에 맞춰 네온 핑크색을 입혀주었다.
음악 소리가 끝날 때, 원이 비트에 맞춰 커졌다 없어지는데 이후 음악 소리가 몇 프레임 더 들리도록 연출해서 
L편집 방식을 적용해보았다.
 

스타일프레임

스타일프레임

컬러

배경 색은 #000000 검정색, 메인인 shape색은 #FFFFFF흰색,
강조 색이자 서브 색으로 쓰인 색은 형광느낌의 핑크인 #FF00C1 
 

사운드 

제목: forgiven